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출입국관리직 공무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백일홍입니다. 날씨가 춥다 춥다 하니 계속 추운것 같아요. 이럴 때일수록 이열치열 이한치한으로 밖으로 나가 운동을 해야 하는데 겨울이면 몸도 마음도 게을러저서 움추려 지는것 같아요.

새해도 밝았으니 새로운 꿈을 가져야 할 때 입니다. 


오늘은 출입국관리직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이시대에 나라간에 국경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고 해마다 수십만명의 국민들이 해외로 나가고 외국인들이 우리 나라를 찾고 있습니다.  



들어오고 나간다는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지요.  출입에 관련된 공무를 하는 일이 출입국관리직 입니다. 

 출입국관리직 은 공항이나 항만등의 출입국관리사무소, 세관, 법무부에서 일을하게 됩니다.  출입에 관련된 일들을 주로 하게 되는데 밀수나 불법 관련된 일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확인을 하는 업무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출입국관리직 9급은 만 18세 이상 학력, 연령, 자격제한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응시 과목은 

필수: 국어, 영어, 한국사

2과목선택:행정법총론, 행정학개론, 국제법개론, 과학, 사회, 수학 중 2과목 선택하면 됩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모두 어떤 과목에서든 40점 이상 못넘는 과목이 있으면 탈락입니다.  그러니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출입국관리직 공무원시험 꿀팁정보

1. 조정점수제가 공채시험 선택과목에 도입되어 다른선택과목을 선택한 수험생들의 성적을 동일한 척도상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산출합니다. 따라서 평균점수가 낮은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인천공항 제2터미널 건설로 9급 출입국관리직 공무원채용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3. 경쟁률 16년 : 114.8대1, 17년 : 45.9대1 입니다. 18년도는 봐야 알겠지만 채용이 늘면서 경쟁률이 줄어든 모습을 보이네요.

공무원의 좋은 점은 안정된 직장입니다. 많은 보수는 아니라도 안정되고 꾸준한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공무원을 선택하시고 준비하신답니다. 후회없는 선택이 되도록 최대한 신중하시고 열심히 준비하셔서 재수 없이 한방에 패스하셔서 안정되고 행복한 직장생활 되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